-삶의 단면을 축약하여 보여주는 종합예술인 ‘연극’, 이는 ‘마치 ~처럼(as if~)’이라는 역할의 옷을 입고 다른 이의 입장이 되면서 ‘관계’에 대한 고민을 풀어낼 수 있고, 전체 상황을 무대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한눈에 보게 됨으로써 메타인지적 통찰을 가능하게 합니다.
-몸과 마음을 온전히 투영해야 하는 과정예술이기에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을 이끌어내기도 합니다.
-연극의 ‘교육성’을 전제로 학생들의 사회적 기술 향상, 내면의 모습 드러내기, 또래관계의 역동을 연극적 관점으로 조명하고 ‘평화주의 아동청소년극’을 창조하려고 합니다.